알멕 공모주 청약

반응형

작년 1월 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을 처음으로 했는데 결과는 생각보다 좋았습니다. 이번에도 좋은 종목이 있나 살펴보던 중 알멕 공모주 일정이 얼마 남지 않아 살펴봤습니다.

알멕 뭐 하는 곳

알멕은 2001년도에 설립된 알루미늄 압출 소재 및 부품 전문 기업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주력 사업은 전기차 전용 배터리 모듈 케이스를 생산하고 있으며 전기차 수혜종목이기도 합니다.

 

특히 전기차 전용제품으로 2차 전지 모듈케이스, 배터리 팩 프레임, 전기차 플랫폼 프레임 등을 개발과 생산을 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전기차에서 가장 중요시 여기는 배터리 외부충격을 보호해 주는 알루미늄압출모듈 케이스는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향후 전망 역시 좋습니다.

무엇보다, 알멕은 세계 최고 수준의 초정밀 알루미늄 압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방 시장 고성장에 따른 높은 시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알멕은 급증하는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생산 인프라 및 추가 투자 계획을 갖추고 있으며

 

글로벌 선도 기업들과의 합작사 설립 등 강력한 고객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알멕은 연평균 성장률 80.5%의 높은 전기차 관련 매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향후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됩니다.

청약 일정

해당 기업 공모주 청약은 6월 20일 ~ 6월 21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며, 공모가액은 5만 원입니다.

수요예측 결과

 

제2의 에너지솔루션이라고 칭할 정도로 알멕은 지난해 전기차 수요 증가로 인해 매출이 1년만에 2배에 가까울 정도로 급성장했습니다. 특히 1분기 매출액이 537억원으로 봤을 때 전년도 매출액 보다 2~3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알멕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 역시 기관참여 1772건으로 기관경쟁률이 무려 1697대 1을 기록하며 상단밴드인 5만 원 공모가를 확정했습니다.

의무확약비율

공모주 청약을 할 때 가장 중요시되는 것은 의무확약비율입니다. 의무확약비율은 기관투자자가 공모주 청약 시 일정 기간 동안 주식을 매도하지 않기로 약속하는 비율을 말합니다. 의무확약비율이 높을수록 기관투자자들이 공모주에 대한 신뢰도가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의무확약비율은 공모주 청약 가격 결정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며, 알멕의 경우 수량 기준 51.1%로 올해 국내에서 상장한 기업 중 단연 높습니다.

 

고로 단기간에 매도할 일은 없을 정도로 상장 후 따상은 물론 따따상까지 노려볼 수 있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청약정보

그럼 간단하게 청약정보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주간사 : NH투자증권

청약 최대한도 : 일반등급 10,000주(2억 5천만 원)

청약 최소한도 : 10주(250,000원)

수수료 : 2,000원

청약일 : 2023년 6월 20일 ~ 6월 21일

환불일 : 2023년 6월 23일

상장예정일 : 2023년 6월 29일 예정

알멕 공모주 청약방법

NH투자증권 계좌가 있어야만 청약이 가능합니다. 현 시간인 6월 19일까지 계좌 개설해야지만 청약이 가능한 만큼 그 시기를 놓친 분들은 아쉽게도 다음 기회를 노려야 할 것입니다.

주식 유튜버가 본 알멕 기업 전망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